슈즈 디자인 유학&백 디자인 유학.

 안녕하세요?  저는 슈즈와 백에 관심이 많아요.  슈즈 디자인이나 백 디자인으로 유학을 가고 싶고요.  제 고민은 패션 디자인을 하는게 좋을지 슈즈 디자인이나 백 디자인을 하는게 좋을지에요.  옷에도 관심이 있기는 하지만 제 주 관심사는 슈즈와 백이거든요.  슈즈 디자인이나 백 디자인을 공부하기에 좋은 나라는 어디가 있나요?  영어로 수업하는 곳이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미국과 영국밖에 없나요?  제가 영어성적은 좋은 편이어서 영어는 1등급이에요.  토플점수를 미리 따놓는게 좋겠죠?  저는 유학가서 공부를 하면 한국에 안 돌아올 생각을 하고 있어요.  졸업 후에 현지 취업은 잘 되는 편인가요? 내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는데 내신은 얼마까지 나와야 하나요?

A 슈즈디자인유학이나 가방디자인유학에 더 관심이 있다면 패션디자인을 하기보다는 슈즈 디자인이나 백 디자인을 하는 것이 나을 거에요.  패션과 슈즈 & 백은 항상 같이 가는 것이어서 슈즈와 백을 디자인 한다면 패션은 자연스럽게 공부하게 되실 거에요.  슈즈디자인과 백 디자인을 집중적으로 공부한다면 영국이나 이탈리아에 주로 학과가 개설되어 있어서 이쪽으로 가시는게 좋아요.  영국은 당연히 영어로 수업을 하고, 이탈리아 학교들도 영어로 수업하는 곳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에요.     

영어공부는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공부를 하셔야 해요.  실력이 탄탄하게 받쳐 주어야 토플이나 아이엘츠 점수도 자연스럽게 나오거든요.  토플이나 아이엘츠 같은 영어 시험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를 하게 되면 진짜 실력은 안 늘고 답을 찾는 스킬만 늘기 쉽거든요.  문법, 어휘, 읽기, 듣기는 꾸준하게 공부를 하세요.  나머지 말하기와 쓰기는 어학연수를 가서 실력을 늘이는게 빠르니까 이 부분은 어학연수에서 더 늘일 생각을 하시구요.  그 후에 실력이 쌓이면 토플이나 아이엘츠를 보도록 하세요. 

현지 취업은 현지의 상황과 본인의 실력이 잘 맞을 때 할 수 있어요.  현지 상황이 아무리 좋아도 내가 실력이 없으면 취업이 어렵고, 내가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현지 상황이 좋지 않으면 현지 취업이 힘들거든요.  영어와 디자인 실력을 최고로 키워놓으세요.  학교에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 하시구요. 

내신은 최대한 좋게 받아 두는 것이 좋아요.  내신이 좋아서 나쁠건 하나도 없으니까요.  남은 기간 내신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성적을 최대한 올리도록 하세요.  좋은 하루 되시구요.  슈즈디자인유학과 백디자인유학에 대해 도움이 필요하시면 디자인유학플러스+에 컨설팅지원을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