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카네기 멜론(CMU) 디자인학부 포트폴리오 요강.

카네기 멜론 학부에 지원하는 모든 학생들은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포트폴리오는 슬라이드 룸에 올리면 된다.  실제 포트폴리오(physical portfolio)를 받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까?

일찍 시작하라.

당신은 가능한한 일찍 포트폴리오에 대한 생각을 시작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내 자신과 작품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을까? 하는 문제 대해 고민해 보기를 권유한다.  당신이 보여주기에 충분한 작품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되거나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학교에서 제시하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추가하기를 권유한다.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다음에 올려 드릴게요.)  디자인 프로젝트가 당신의 디지털 포트폴리오의 유일한 요소라면 학교에서 주최하는 포트폴리오 리뷰 세센에 참여하기를 추천한다.  포트폴리오 리뷰 세션에서는 당신의 프로젝트 과제를 의논할 것이다.  포트폴리오 리뷰 세션은 10월 중순에 시작된다.

이야기를 하라.

당신이 누군지에 대해 포트폴리오에서 이야기 하라.  당신이 가장 자신있는 작업을 보여줄 수 있을 때까지 재료와 주제 문제를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택하라.  최종 작품과 프로세스 작업의 밸런스를 맞추도록 노력하라.

다양한 작업을 포함시켜라.

드로잉, 2D.3D 디자인, 컬러 작업, 페인팅, 3D 작업, 디지털 작업, 자신이 고안한 것, 추가 작업, 스케치북 등.  우리는 다양한 드로잉 작업을 포함시키기를 강력이 권유한다.  라이프 드로잉부터 당신이 상상한 드로잉까지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

실제 작업을 보여주어라.

포트폴리오 리뷰 세션에 참여하면, 우리는 사진 보다는 실제 작품을 보기를 원한다.  들고 오기에 작품이 너무 크다면, 사진이나 비디오로 잘 찍어서 가져오면 된다.  매트나 마운트는 하자마라.  지워질 것 같은 작업은 픽사티브를 뿌려서 와라.

디지털 이슈 주의할 점.

디지털 베이스의 작업을 보여주고 싶다면 노트북에 가져와라.  평가하는 시간동안 배터리가 종종 모자라는 경우가 많으니 파워선도 가져와라.  다른 포맷으로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킨 작업을 디지털 버전으로 보여주지 마라.

온라인 포트폴리오 데드라인.

얼리 디시전 지원자 : 11월 1일.
레귤러 디시전 지원자나 편입학 지원자 : 1월 15일.

*위의 포트폴리오 요강은 카네기 멜론 웹사이트의 포트폴리오 요강을 요약한 것입니다.  위의 내용은 참조만 하시고 지원할 때에는 학교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포트폴리오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카네기 멜론 대학교 디자인 학부 포트폴리오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자인유학플러스+에 컨설팅 지원을 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