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소에서 설치.파인아트로 전공 넓히기.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미대를 알아보고 있는 중인 4학년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고 내후년 가을학기 입학을 생각하고 있어요.  저의 가장 큰 고민은 학점이 별로라서 탈락할 것 같은게 고민이에요.  유학 준비를 열심히 했는데 학점 때문에 떨어지면 아무 의미가 없을 것 같아요.  학부에서 조소를 전공했고 앞으로는 순수 미술쪽으로 영역을 더 넓히고 싶어요.  학점이 낮으면 입학이 힘들겠죠?  설치쪽으로 나가고 싶은데 설치가 좋은 학교는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대학원 입학전에 영어를 좀 시간을 두고 공부를 하고 싶거든요.  어학 연수를 한다면 서부가 나을까요?  동부가 나을까요?

학점이 낮다고 해서 입학이 절대 불가하다거나 그렇지 않아요.  학점은 이미 나온거니까 결과를 바꿀 수가 없잖아요.  이럴 때는 학점은 신경 쓰지 마시고 다른 서류 준비에 더 신경을 쓰세요.  SOP, 추천서, 포트폴리오, 홈테스트, 영어 점수 등에요.  학점을 완전하게 커버할 수는 없어도 다른 서류들이 좋으면 입학 가능성이 높아지거든요.  학교는 여러군데 애플리케이션을 쓰시구요.  붙는 학교 중에 제일 나랑 맞는 곳을 가시면 돼요.

미국 미대는 대부분 설치가 따로 개설되어 있지를 않고 파인 아트 전공 안에 설치 작품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파인 아트가 좋은 학교들 중에 마음에 드는 설치 작품이 있으면 그 학교에 애플리케이션을 넣어보는게 좋아요.  졸업 작품전을 눈 여겨 보세요.  그리고 자신의 유학 목표와 목적, 실력, 성향, 재정 상황 등을 모두 고려하시구요.  학교는 지금 정하지 마시고 여러 변수들을 생각해서 최종적으로 결정하세요.

어학 연수는 어디든 나쁘지 않아요.  동부와 서부 다 좋아요.  날씨를 생각하면 서부가 낫고, 뉴욕을 생각하면 동부가 낫고 그래요.  동부는 서부에 비해 생활비가 더 드는 편이니까 생활비를 비교하면 또 서부가 좋아요.  여러 미술적, 디자인적 인프라를 보면 동부가 좋구요.  영어를 늘이려면 대도시는 피해서 선택하셔야 해요.  대도시보다는 중.소도시에서 영어를 하는게 영어가 더 많이 늘어요.  디자인유학플러스+에서는 꼼꼼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니 미국미대유학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시면 컨설팅을 지원해 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