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술 유학 효율적으로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미술유학을 준비하고자 여러 가지를 알아보고 있어요.  제 사정을 말씀드리면 저는 대학교 1학년을 휴학 중이고, 전공은 미술과 무관해요.  성적을 맞춰서 들어간 것이라서 학교도 전공도 저하고 잘 안맞아요.  부모님 뜻에 따라 1학년까지는 다녔는데 이제는 유학을 준비하려고요.  휴학을 하고서는 몇 개월 쉬다보니 벌써 지금이에요.  미국미술유학을 제일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은 어떤걸까요?  계획을 세우려니까 잘 안되요.  디자인유학플러스+가 워낙에 유명하고 여기서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저도 여기서 유학준비를 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미술유학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은 제일 먼저 자신의 유학 목표와 목적, 실력, 성향, 재정 상황, 준비 정도 등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우는 거에요.  이 부분이 선행이 되어야 끝까지 흐름을 놓치지 않고 유학길에 성공적으로 오르실 수 있어요.  개인마다 상황이 모두 달라서 계획은 다 다르지만 어느 정도의 효율적인 유학준비 방법은 있어요. 

첫째,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한다.  이 부분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영어는 유학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현지에서 취업을 할 때에도 큰 변수로 작용해서 영어실력을 쌓는 것이 너무 중요해요.  영어는 지체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토플이나 아이엘츠는 기본 실력이 탄탄해진 후에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점수를 올리시구요.

둘째, 포트폴리오 준비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는다.  미국미술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중에는 상당수가 포트폴리오 준비에 스트레스를 받아해요.  미국 학교들이 저마다 다른 입학 기준을 갖고 있는 것도 그렇고 한국 포트폴리오 학원들이 조장하는 공포 마케팅이 그런 결과를 가져오거든요.  그런데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 없어요.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를 잘 보여주면 돼요. 

셋째, 서류 준비는 1-2달에 걸쳐서 단기간 준비한다.  SOP나 추천서, 홈테스트는 1-2개월 안에 끝날 수 있도록 하세요.  데드라인은 1달 정도를 남겨두는 여유도 생각하시구요.  서류 준비에 너무 힘을 빼면 다른 것들을 못하게 돼요.

디자인유학플러스+에 미술유학을 준비하시면 서류와 포트폴리오의 최대치를 끌어내고 유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가이드를 해드릴 거에요.  ^^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컨설팅지원 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